2019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마감
2019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마감
  • 예천신문
  • 승인 2019.09.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주최,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이하‘영화제) 의 작품공모가 지난 6일로 마감됐다.

이번 영화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10분 이내 단편영화를 국내·외에서 출품 받아 시상하는 영화축제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하여 응모를 받았다.

조직위 관계자에 따르면 총 2백2편의 스마트폰영화가 접수되어 목표치를 넘어섰고, 그 중 해외 6개국(미국, 일본, 베트남, 케나다, 스로바키아, 호주)에서 15편의 스마트폰영화가 출품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다수의 독립영화 감독들과 청소년, 대학생, 영화동호회 등 다양한 연령층과 전문가들이 응모하여 심사결과를 기다리게 되었다.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정재송 조직위원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영화제의 인지도에 비해 다수의 작품들이 전국의 다양한지역과 해외 6개국에서 출품된 것은 향후 발전성을 가늠할 수 있는 고무적인 성과라고 생각하며, 오는 10월 18일 ~ 19일 이틀간 개최될 영화제에 우수한 수상작들을 대형스크린으로 상영하고, 지역민과 관람객이 함께 영화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에 접수된 작품들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9월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본선 후보작 발표와 동시에 온라인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이후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가 진행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는 공개투표이며 온라인점수를 합산한 최종 수상작은 오는 10월 19일 신도시 특설무대 시상식에서 발표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예천군은 예천의 신문화콘텐츠인 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10월 18일 메가박스(경북도청점)에서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후보작을 상영하고, 19일 오후 6시에는 신도시 특설무대에서 시상식 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