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살림운동으로 공존하는 세상 만들자"
"생명살림운동으로 공존하는 세상 만들자"
  • 예천신문
  • 승인 2019.10.0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한마음대회

예천군새마을회(회장 이희정)는 지난달 25일 예천문화체육센터에서 생명,평화, 공경 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이라는 주제로 '2019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일 국회의원 부인 이홍채 씨, 이한성·장윤석 전 국회의원, 김학동 군수, 신동은 군의장, 이승진 예천교육장을 비롯한 도기욱·안희영·박태춘 도의원, 군의원, 권창용 문화원장, 서영근 군농협지부장, 임현엽 군여성협의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새마을 가족 등 6백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한천색소폰동호회의 신명나는 연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신주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병호 군협의회장, 강석자 군부녀회장, 김성심 군문고회장이 개회선언을 했다.

이희정 예천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1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고 아끼고 절약하는 생활운동을 가정과 마을에서 함께 실천하는 생명살림운동으로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가자"며 "후손들을 위해 아름다운 예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격려사에서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예천이 경북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며 1시간 동안 예천군현안사업 등에 대한 특강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화합한마당에서 레크리에이션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수상자>
△중앙회장상: 신교환(지보면) 진미화(보문면)
△경북새마을회장상: 신선호(용궁면) 오순화(풍양면)
△예천군새마을회장상: 김찬희(예천읍) 길문희(효자면) 이기열(은풍면) 김현숙(감천면) 임순상(호명면) 이인순(개포면)
△도협의회장 표창: 홍승필(유천면)
△도부녀회장 표창: 이영희(용문면)
△도문고회장 표창: 김석자 (호명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