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성황'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성황'
  • 예천신문
  • 승인 2019.10.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장애인협회 주최, 군장애인협회 후원회 주관

예천군장애인협회(회장 이완희)가 주최하고 예천군장애인협회 후원회(회장 이태주)가 주관한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제6회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난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신동은 예천군의회 의장, 안희영 도의원, 이달호 예천농협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6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예천군장애인협회 합창단의 합창과 예천색소폰동우회 공연에 이어 개회식 그리고 비장애인의 휠체어주행, 안대하고 걷기 등 장애체험, 축하공연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 이웃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천농협 한마음회(회장 이달호 조합장), 여성유권자연맹(회장 한현숙), 아마추어무선연맹(회장 이문락), 예천안전모니터회(회장 석선자), 한국산업 등 자원봉사단체 및 후원자 단체가 함께 함으로써 더욱 행복한 행사가 됐다.

이태주 후원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고 더불어 함께 도약하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예천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완희 회장은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장애인이 오늘 하루 주인이 되어 마음껏 행사를 즐기고 기분좋은 하루를 보낼수 있었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의 벽이 조금은 얇아 질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예천군이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장애, 비장애 구별 없이 모두가 화합하여 한마음으로 나아가야하며, 장애인과 가족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복지향상과 생활안정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