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군지회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참가
한국자유총연맹 군지회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참가
  • 예천신문
  • 승인 2019.11.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회장 장병호) 회원 41명은 지난 4일 오후 4시 경북도청 동락관에 서 윤종진 부지사 등 기관단체장과 경북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2019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에 참가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23개 시•군지회에서 1천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국리민복 정신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나눔을 통한 봉사활동, 미래세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앞장서는 국민운동단체가 될 것을 다짐했다.

회원들은 오전에 상주시 화서면에 있는 화령장지구 전적비에 들려 참배를 하였고, 행사는 오후 2시 안보강연을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안보다짐행사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안보강연에는 김나희 뮤지컬배우가 식전공연에는 남북하나통일예술단 공연을 통해 행사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자유수호에 헌신한 공로로 황용상 회장(66.지보면회장)이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참가회원들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및 평화통일을 선도하는 통일선봉대 활동을 다짐하는 자유수호 결의문을 제창했다.

장병호 회장은 회원들에게 "최근 남북 화해무드 속에 국민행복과 국가 발전을 최우선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통일을 준비하고, 우리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군민을 위한 참봉사에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자총예천군지회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민족의 평화통일 성업에 앞장서는 선봉대의 회원으로 자유·평화·통합·통일·봉사의 숭고한 가치를 달성하고 부여된 책무와 사명을 기필코 완수하겠다는 신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