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 전문직업인과 대화
대창고, 전문직업인과 대화
  • 예천신문
  • 승인 2019.11.0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고등학교(교장 정재형)는 지난 1일,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9개 분야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전문직업인과의 대화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문직업인들의 삶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자신들의 생애 설계를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소방관, 경찰관, 행정공무원, 수의사, 건축사, 간호사, 은행원, 신문기자, 헬스트레이너 등 다양한 전문 직업인들과의 만남은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고려해야 되는 사항과 준비 등에 관해 좀 더 구체적인 내용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직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직업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기 1주일 전 담임 선생님의 지도하에 미리 자신이 선택한 전문 직업인의 직업과 직무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 질문을 준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뿐만 아니라 대화의 시간이 끝난 후, 대화를 통해 새롭게 배운 점이나 느낀 점에 대하여 보고서 형태로 정리하도록 지도 하였다.

체험 과정을 마친 후 대부분 학생들은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간접 경험할 수가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