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 `안동대 전공체험 참가'
대창고 `안동대 전공체험 참가'
  • 예천신문
  • 승인 2019.11.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고등학교(교장 정재형)는 지난 8일 고교교육력제고(담당교사 권오휘) 사업 일환으로 1, 2학년 전체 학생들이 안동대학교(권순태 총장)를 방문하여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및 진학을 설계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다.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실시된 이번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국어국문학과, 생활복지학과, 영어교육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방송국, 메이커스(공작체험), 드론 체험 등의 교육과정을 탐색하였으며, 미래의 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진로특강은 인력풀을 활용하여 맞춤형으로 진로 특강이 진행되었고, 공작체험은 3D펜, 소형 공작기계, 레이저커터 등을 이용한 공작체험 활동을 하였는데 참여한 학생들 모두 만족하였다.

드론체험에서는 드론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배우고, 직접 조정해 보는 체험을 가지는 등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남병규 교감은 안동대학교에 학생들을 인솔해서 전공체험 전 과정을 살펴 본 후 안동대학교에서 지역 학생들을 위해서 다양하고 알찬 진로 진학 자료를 준비해서 학생들이 자신들의 전공을 찾아가는 길라잡이 역할을 해 주고 있다고 감사하는 말과 함께 이 체험활동에 진진하게 참여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다고 칭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