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 모집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 모집
  • 예천신문
  • 승인 2019.12.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거리를 제공해 노년기의 무료함을 없애고 일하면서 느낄 수 있는 성취감으로 밝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2020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쳔명으로 사업비는 33억 5천여만 원이다. 기존 2019년 대비 2개월 연장하여 1월부터 11월까지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읍면 지역사회환경개선활동, 노노케어, 공공시설봉사활동 등에서 활동한다. 11개월간 월 30시간(1일 3시간, 주 2~3일, 월 10일)이상 활동 시 27만 원 이내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서 예천군 관내에 거주하는 신체 활동이 가능한 건강한 노인이며, 지팡이나 보행기 사용자 등 홀로 보행활동이 불가한 노인은 안전문제로 신청을 제한된다.

또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전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부적격 참여 관리 대상자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자는 신청자 중 선발기준표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사업별로 선정하게 되고 지역사회환경개선활동 및 공공시설봉사는 공공시설물 관리, 불법스티커 및 전단지 광고물 제거, 도로변 꽃길 가꾸기, 쾌적한 거리 환경조성 등의 활동을 하고 노노케어는 독거노인, 조손가정 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 가정을 방문해 인사 및 안부확인, 말벗활동, 생활상태 점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2월 2부터 12월 13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 예천군노인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전문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서적 안정감과 소득을 함께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실 노인복지팀, 읍면 주민(맞춤형)복지팀 또는 노인사회활동을 수행하는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 예천군노인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