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남부초 김장 담그기 체험
예천남부초 김장 담그기 체험
  • 예천신문
  • 승인 2019.12.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노동하)는  2일 1~6학년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은 농어촌특색프로그램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담은 김치는 본교 학생들 중 김장김치가 필요한 가정과 마을 경로당에 전달하였다.

바쁘신 와중에도 학교 교육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시는 학부모회 어머님들과 체험 참가 학생들은 절임배추에 골고루 양념을 채워 넣으며 김치 만들기 체험을 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김치를 보고 뿌듯함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2학년 김○○ 학생은 "김장 담그기가 정말 재미있고 신이 난다"며 쉬는 시간도 잊은 채 체험에 참여하였다.

아이들의 값진 경험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 담그기 체험에 필요한 일체의 재료와 장소를 예천읍 승본리‘한마음체험장’대표(김창배)께서 제공해 주었으며 이날 체험에서도 참여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차와 유정란, 가래떡을 나눠주셨다.

한마음 농장 대표(김창배)는 작은 사랑의 실천을 20년 이상 몸소 실천해 주시고 계시며 이번 행사에서도 아이들에게 정성과 사랑을 전해주셨다.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승진)은 “어릴 때부터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함으로 이웃, 친구, 사회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노동하 교장은 함께 동참해주신 지역의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김장 담그기 체험으로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처럼 지역공동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