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중 직업인 릴레이 초청 강연
풍양중 직업인 릴레이 초청 강연
  • 예천신문
  • 승인 2019.12.0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양중학교(교장 정인보) 는 11월 29일, 12월 4일, 12월 13일 총 3회에 걸쳐 전교생 41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릴레이 초청 강연 진로교육을 실시한다.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에서는 풍양중·고 동문인 권원희(한국워라밸연구협회 대표), 권철범(기술공학 박사), 정상천(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운영지원과장) 강사가 후배들을 위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경험과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이 날 권철범 강사는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하며, 성실성과 올바른 성품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덕목임을 강조하는 등 학생들의 꿈과 미래에 대한 진솔한 강연을 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1월 29일에 실시된 진로교육에서는 ‘내 꿈 코디네이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워주었다. 또한 권원희 강사는 “내 꿈을 코디해 주는 것은 어느 누구도 아닌 바로 자신입니다. 후배 여러분도 자신의 꿈을 멋지게 코디하는 내 꿈 코디네이터가 되길 바랍니다.”며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하였다.

한편 풍양중학교는 오는 13일에도 전교생을 대상으로 정상천 동문의 초청 강연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