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중 '국제교류체험 학습 다녀와'
예천중 '국제교류체험 학습 다녀와'
  • 예천신문
  • 승인 2019.12.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중학교(교장 박경숙)는 12월 1일(일)부터 12월 6일(금)까지 4박 6일간 상호방문형 국제교류체험학습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캄보디아 씨엠립을 다녀왔다. 이번 국제교류체험학습은 청소년의 시야를 넓히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국제교류체험학습은 하노이시 Gateway International School 국제학교를 찾아 두 학교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실시하였는데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 붓글씨 쓰기, 베트남 전통 음식 체험하기의 모둠을 순회하면서 모든 모둠을 체험하고 발표하는 영어 수업을 실시하였다. 공동 수업을 통해 두 학교 학생들은 같은 동아시아 문화권에 소속되어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어서 독도 티셔츠를 입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영어로 홍보하면서 축구 경기를 하였다. 두 학교의 축구 경기는 최선을 다하면서도 축구 예절을 지켜가며 진행되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점심 식사시간에는 많은 대화가 오고가면서 베트남의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다. 학교 일정을 마치고 하노이 기찻길 마을 탐방, 세인트 요셉 대성당, 수상인형극 감상을 통해 베트남의 생활 모습과 문화를 깨닫게 되었다.

다음날에는 호치민 영묘, 호치민 생가, 한 기둥 사원, 국립 역사 박물관을 견학하면서 베트남 역사를 익히는 시간을 가진 뒤 오후에는 캄보디아 씨엠립으로 이동하였다.

12월 4일 7시부터 시작된 앙코르와트 유적 탐방과 앙코르톰 남문, 바이욘 사원, 바푸욘 사원, 코끼리 테라스를 탐방하고 압살라 민속쇼를 보면서 과거에 찬란했던 앙코르 왕조의 문화를 체험한 후 다음날 아시아 최대의 톤레샵 호수에서 선상 거주 주민의 생활모습과 맹그로브 숲 쪽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