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간가득' 행복사과나무 분양
'곳간가득' 행복사과나무 분양
  • 예천신문
  • 승인 2019.12.1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신도시 귀농인들로 구성된 '곳간가득'(대표자 : 이희연)에서 우수한 품질의 예천사과를 홍보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행복사과 나무를 분양하고 있다.

분양은 1주당 15만 원으로, 귀농 4년차인 감천면 진평리 김은영 씨 부부가 운영하는 '엄마의 꿀사과 ' 농장에서 1년 간 사과 농사를 직접 관리, 경작하고 분양받은 분들에게 수확된 사과를 모두 제공하는 조건이다.

예상되는 수확량은 25㎏이며 천재지변이나 낙과 시 15㎏은 농장주가 보장한다. 또한, 분양받은 사과나무에는 이름표를 달아주고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며, 1년 2회 사과 꽃 나들이, 사과 수확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참여하는 분양 주들을 위한 팜파티도 개최한다.

분양사업에는 개인뿐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동호회, 회사 등의 단체 참여도 가능하며 사과에는 원하는 문구를 직접 새겨 넣을 수 있어서 선물용, 기부용,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또 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곳간가득” 이희연 대표는 “이번 행복사과 분양사업은 농가에서는 기본소득이 보장되고, 분양받은 농장주들은 농촌의 가치를 공감하며 나아가서는 도농상생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사과 분양사업 신청이나 문의사항은 “곳간가득”(054-653-811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