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만족도 높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만족도 높아
  • 예천신문
  • 승인 2020.01.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가 지역농업 발전과 신기술 보급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한 ‘2020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1월 30일 자두 과정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올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한우를 비롯해 미생물·복숭아·쪽파·고추· 사과·친환경·식량작물·생강·자두 10개, 새로 편성된 샤인머스켓· 토양관리·수박·농촌인문학·청년농업인가치관 5개 총 15개 과정으로 편성됐다.

 농업인들의 교육 수요 반영 및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정책을 고려한 현실성 있는 교육 운영으로 목표인원 1천6백90명의 1백16%인 1천9백60여명이 참여해 전문적이고 실제 농업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위주 강의로 농업인들의 참여도 및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올해부터 개정된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라 친환경농업의무교육으로 농업인에게 친환경농업의 이해와 중요성을 강조하고 5월부터 시행되는 공익직불제 도입취지 및 시행방향에 대한 안내 및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정착을 위한 농약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과목 편성으로 농업인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다.” 며 “교육을 통해 1년 농사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맞춤형 전문기술교육으로 급변하는 농업여건에 신속하게 대처해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