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기욱·임무석 경북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도기욱·임무석 경북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예천신문
  • 승인 2020.07.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기욱 도의원(예천1)
임무석 도의원(영주2)

도기욱(예천1, 3선) 도의원과 감천면 태생의 임무석(영주2, 초선) 경북도의원이 6월 24일 제8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8회를 맞았다.
 이번 시상식은 당초 대전에서 개최키로 하였으나 코로나19 재확산 위험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자체적으로 전수하게 되었다.
 장경식 의장은 "의원님 한분 한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보면 사실 우열을 가릴 수 없고 모두가 수상자이다. 열심히 일해 온 의원님들의 노력과 수고를 조금이라도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제11대 전반기 도의회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시상식을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후반기에도 도민들의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보고 인정받는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도기욱 의원은 3선 의원으로 10여년 간 기획경제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두루 거쳤다. 전문가의 면모로 원전해체산업 육성 조례 등을 발의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에 앞장서왔으며, 장애인생산품 판매 확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임무석 의원은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경상북도 인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우리지역의 인삼 및 인삼 제품류의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 기반 구축 및 수출촉진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왔으며,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