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상 '김홍년(영농), 권중천(사회봉사), 이은희(효행) 씨 선정돼'
예천군민상 '김홍년(영농), 권중천(사회봉사), 이은희(효행) 씨 선정돼'
  • 예천신문
  • 승인 2020.10.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은 16일 제22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김홍년(영농)                                                          ▲권중천(사회봉사)                                                   ▲이은희(효행)                       

예천군은 지난 8일 예천군민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군민상 수상자로 김홍년(61세, 감천면 진평리) 씨와 권중천(75세, 용문면 덕신리) 씨, 이은희 (56세, 효자면 백석리) 씨 3명을 선정했다.

영농부문 김홍년 씨는 한국농업경영인 예천군연합회장 재임시절부터 농업인들의 소득향상과 권익향상에 기여한 공이 크고 현재 한국 인삼협회 이사로 활동하면서 예천 인삼의 우수성 홍보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관내 인삼작목반 통합, 무인방제시스템을 최조 도입하는 등 예천군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사회봉사부문 권중천 씨는 용문면 출신 출향기업인으로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으로 예천의 우수 농특산물을 해외시장으로 수출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2014년부터 예천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행경비 일체를 후원해 미국 선진문화체험을 제공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피해주민들을 위해 2억 원을 기탁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구현 조성에 기여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효행부문 이은희 씨는 100세 시아버지와 85세 시어머니를 36년 간 정성껏 모시면서 2남 1녀의 자녀들까지 훌륭하게 양육하였을 뿐만 아니라 평소 지역 어른들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사회에서 칭찬과 존경을 받고 있다.

한편, 2020년 예천군민상 시상식은 오는 16일 제22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