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공무원 시험 준비 학생들에게 전폭 지원'
경북도립대학교 '공무원 시험 준비 학생들에게 전폭 지원'
  • 예천신문
  • 승인 2020.12.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립대 공무원양성원 개원 사진.
경북도립대 공무원양성원 개원 사진.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지난 1일, 2020년 올 한해 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학생 수가 총 27명이라고 밝혔다.

최근 3년간(2017~2019년) 경북도립대학교의 공무원 임용 성과를 보면 일반행정직, 사회복지직, 토목직, 소방직, 부사관 등 총 97명이 시험에 합격했다. 2019년 대학정보공시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경북도립대학교 졸업생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취업한 비율은 18.6%로 전국 전문대학의 4.1%보다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경북도립대학교는 공무원 양성 명문으로 유명하다.

또한 지난 9월‘2020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일반토목직렬 1명, 방재안전직렬 2명이 필기와 서류심사에 합격해 최종 면접을 기다리고 있어 합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대학은 지난해 9월 기숙형‘공무원 양성원’을 개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비와 식비, 교재비 및 인터넷 강의비 지원, 성적 우수자 장학금 지급, 무료 특강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 총장 정병윤은“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공직의 길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공무원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