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 새로운 출발!
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 새로운 출발!
  • 예천신문
  • 승인 2021.01.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이 2009년 개소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주정하)로 통합하고 서비스 대상자를 확대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결혼 이민자와 다문화 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상담, 통‧번역 서비스 지원, 한국어 교육 등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한부모 가정, 1인 가구 등 가족‧가구 형태가 다양해지고 가족에 관한 가치관과 인식이 변화됨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가족지원 정책이 꾸준히 요구돼 왔다.

이에 군은 가족지원 업무를 추가해 통합 운영하고 한무모‧맞벌이가정, 다문화 가족 등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족 유형과 수요에 대응한 가족지원 서비스를 확대‧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다문화가족 정착 지원과 함께 영유아기‧청소년기‧성년기 등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 가족친화 프로그램 등 건강한 가족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가족 유형별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새롭게 출발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고 모두가 행복한 예천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안동교구 사회복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1년간 지역 내 결혼 이주민과 다문화 가족들의 한국 정착을 돕기위해 교육‧상담‧문화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