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동 제8대 경북도립대 총장 취임
김상동 제8대 경북도립대 총장 취임
  • 예천신문
  • 승인 2021.03.0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동 전 경북대총장이 지난 2월 23일 제8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에 임명됐다.
김상동 신임 총장은 3월 1일부터 정년 만 65세가 되는 2024년 8월까지 3년 6개월을 근무하게 된다.
김상동 총장은 경북고, 경북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석사학위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에서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경북대 수학과 교수, 기획처장, 총장을 역임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 및 행정전문가이다.
경북도립대학교는 경북에 부족한 우수 전문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1997년 개교하였다.
현재까지 축산과 등 12개 학과로 7천7백2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경북의 중추 교육기관으로써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신임 총장을 임명하면서 "경륜과 높은 전문성을 갖춘 김상동 前경북대총장을 경북도립대 총장으로 모시게 되어 영광이며, 혁신과 변화를 통해 경북도립대를 경북 인재양성의 최고 전문기관으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상동 신임총장은 "입학 가능 학생 수가 급격히 줄어드는 등 대학의 존립이 걱정되는 이 어려운 시기에 경북도립대 총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이전 경험을 토대로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경북도립대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