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까지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4월 9일까지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 예천신문
  • 승인 2021.03.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청소년수련관 `다양한 지원 활동'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이달 29일부터 4월 9일까지 청소년동아리와 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사‧진(청소년의 사랑과 우정을 함께하는 진실된 모임)’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들의 건전한 취미 생활과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10인 이내로 구성 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선정 될 경우 연습실‧활동장소 지원, 활동지도‧컨설팅, 각종 행사 및 대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5월부터 본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시작해 월 1회 정식 활동, 연 1회 이상 대외 행사‧대회 참여를 기본으로 운영하는 등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를 양성할 계획이다.

▲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14세부터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20여명을 선정해 4월부터 청소년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책‧의견 제시, 청소년 수련관 운영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특히 참가한 학생들에게 수료증,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해 주고 우수 운영위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 하는 등 혜택을 제공 할 예정이다.

동아리와 운영위원회 신청 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quf608@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소질을 개발해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위원회 운영으로 주도형 참여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