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최혁영장학회 2학기 장학금 1억 1천8백만 원 지급
(재)최혁영장학회 2학기 장학금 1억 1천8백만 원 지급
  • 예천신문
  • 승인 2021.09.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장학금 2억 2천8백29만 원
 ▲최혁영(78) 재단법인 최혁영장학회 이사장은 지난 4월 13일 영남대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인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최 이사장은 이날 인증패 수여식에 앞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당시 사진/ 영남대)
 ▲최혁영(78) 재단법인 최혁영장학회 이사장은 지난 4월 13일 영남대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인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최 이사장은 이날 인증패 수여식에 앞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당시 사진/ 영남대)
최혁영 이사장(지보면 출신)
최혁영 이사장(지보면 출신)

재단법인 최혁영장학회(이사장 최혁영)는 지난 7일 고교생 21명, 대학생 25명에게 2021년 2학기 장학금 1억 1천8백만 9천5백 원을 지급했다.
장학회는 이에 앞서 지난 1학기에 1억 1천25만 2천 원을 지급하는 등 올해 총 2억 2천 8백29만 1천5백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혁영 이사장은 "코로나19 때문에 이번에도 수여식을 갖지 못하고 비대면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게 돼 아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통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최혁영장학회는 지보면 수월리 출신의 최혁영 이사장이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장학사업을 펼치기 위해 지난 2013년 12월 설립했다.
최 이사장은 자신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자수성가 했기 때문에 어린 인재들이 돈이 없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돕기 위해 장학사업을 시작했다.
최 이사장은 대창고(8회)를 거쳐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에서 ㈜미혜산업과 삼우개발을 경영하고 있다.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 다.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이은지, 은영서 △경영학과 김현승 △기계항공공학부 박기현 △영어영문학과 강다솔 △전기공학부 홍선우 △건설환경공학부 권민경 △수리과학부 손만호 △원자핵공학과 최우영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최은별 

◇영남대학교 
△생명공학과 박소현 △무역학부 최세은 △신소재공학부 강주영 △기계공학부 정광민, 변성준 △경영학과 최우석 △화학공학부 김영제, 이서영

◇고려대학교 
△수학과 김승민 △정치외교학과 심홍섭, 전유동 △행정학과 김유리

◇원광대학교 
△의학과 박지영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학과 이정인 △법학대학원 정예일 

◇대창고 김호연, 백종은, 장성욱, 김도원, 김성욱, 서한민

◇예천여고 권민하, 신은진, 윤채은, 김세희 

◇이화여자외고 전지민 

◇한성과학고 김수진, 황주영 

◇서울과학고 황수영, 정준호

◇경북일고 김정인, 김진경, 오효민, 김은서 

◇성남외고 이서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