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예천군민상 3명 선정
2021년 예천군민상 3명 선정
  • 예천신문
  • 승인 2021.10.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 노창현, 사회봉사 김성심, 문화 양주석 씨
노창현(영농)
노창현(영농)
김성심(봉사)
김성심(봉사)
양주석(문화)
양주석(문화)

예천군은 지난 1일 예천군민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군민상 수상자로 노창현(73세ㆍ호명면 한어리)씨, 김성심(60세ㆍ호명면 직산리)씨, 양주석(74세ㆍ풍양면 공덕리)씨 3명을 선정했다.

영농부분에 선정된 노창현씨는 예천군 채종단지 운영협의회 회장으로 채종농가들과 소통하고 유관기관과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와 수매종자의 품위향상을 위해 노력해 예천군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사회봉사부분을 수상한 김성심씨는 호명면 새마을 부녀회장직을 맡으면서 봉사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새마을문고중앙회 예천지부장으로 나눔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경북도청 신도시 새마을문고 개관 후 신간도서 2백 권을 기증했다. 또한, 10여년 전 부터 관내 100세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청려장을 기증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구현 조성에 기여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화부분 양주석씨는 공처농요 보존회장이며 공처농요의 전신인 공처마을 농요단 결성 때부터 단원으로 활동해 40여년 동안 수많은 공연으로 전통문화계승에 기여 했다. 특히, 각종 전국대회에서 참석ㆍ수상하고 각 지역 문화단체와 활발히 교류하며 공처농요 발전과 전통문화도시로서 예천군을 홍보하는 등 예천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한편, 2021년 예천군민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16일 제23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 행사 때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