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유학 강좌, 건강 심신함양 수련회
실천유학 강좌, 건강 심신함양 수련회
  • 예천신문
  • 승인 2021.12.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약회 예천지회
장건덕 회장
장건덕 회장

박학어문 약지이례(博學於文 約之以禮)를 지향하는 박약회 예천지회(지회장 장건덕)는 지난 11월 25일 예천청소년수련관에서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천유학 강좌 및 건강 심신함양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한수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상읍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장건덕 회장은 "지역의 수범으로 살아있는 박약회, 움직이는 박약회, 발전하는 박약회원이 되어 건전한 심신함양과 실천유학으로 사회의 표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학동 군수의 축사, 도기욱 도의회 부의장·권창용 예천문화원장·정창모 고문의 축사와 덕담이 이어졌다.

유해성 민주평통자문회의 군협의회장, 신동은 군의원, 조영환 예천군산림조합장, 한중섭 예천향교 전교, 김순 담수회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김형동 국회의원, 이용태 박약회 중앙회장은 축전을 보내 행사를 축하했다.
이어 조윤, 이희상 회원의 생활체험 사례 발표와 고익환 문학박사의 '수신제가(修身齊家)를 위한 인간 관계'란 제목의 강연이 펼쳐졌다.

<박약회>
△고문: 정창모 윤철재 장병국 정희융 박원환 정용규 정희걸 △자문위원: 권택문 이재환 이수필 안세영 △회장: 장건덕
△부회장: 박찬은 박원재 이윤환 △감사: 전덕하 최병홍 △사무국장: 이한수 △간사: 조동진 정해선 △읍면이사: 우계원 황동훈(예천), 김구진(용문), 윤명흡(효자), 전종하(은풍), 이원상(감천), 강성춘(보문), 이오교(호명), 최우현(유천), 한형수(용궁), 신주갑(개포), 권상채(지보), 정광준(풍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