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농식품부 차관보 제30대 농촌진흥청장 취임//개포면 금리 출신
박병홍 농식품부 차관보 제30대 농촌진흥청장 취임//개포면 금리 출신
  • 예천신문
  • 승인 2021.12.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포면 금리 출신의 박병홍(55) 농림식품부 차관보가 지난 4일 농촌진흥청장에 취임했다.

제30대 농촌진흥청장으로 취임한 박병홍 청장이 첫 업무협의회에 참석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취임식을 대신한 이날 회의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의 미래를 위해 '국정과제의 성공적 마무리와 기관별 역할 분담·현장 관리방안 마련, 적극적인 현장 문제해결' 등 농촌진흥청의 과제를 제시했다.
박병홍 청장은 "기후변화, 식량안보 등의 문제가 대두되면서 농업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지속 가능한 농업과 안정적인 먹거리 공급을 위해 우리 농촌진흥공직자 모두는 농업·농촌의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박병홍 청장은 경진초(개포면), 대창중, 경북대사범대부속고,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중국 북경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행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해 농식품부 농지과장, 소비안전정책과장, 농촌정책과장, 정책기획관, 식품산업정책관 등을 두루 거치며 실무를 경험했다. 축산정책국장, 농업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을 역임하고 지난 4월부터 차관보로 재직했다.

박병홍 청장은 농업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뛰어난 기획력과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는 농정 전문가로 통한다.
한편, 농진청은 농촌진흥을 위한 시험·연구개발 및 보급, 농식품산업 발전 연구지원 및 농업인 지도·양성, 농촌지도자 훈련 등을 관장하는 농식품부 외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