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용문중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모교 용문중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 예천신문
  • 승인 2021.12.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장식 (주)동일기계공업 대표이사
2001년 자매결연 후 매년 꾸준히 지원
▲사진 왼쪽이 용문중 1회 졸업생인 박장식 대표이사.
▲사진 왼쪽이 용문중 1회 졸업생인 박장식 대표이사.

용문중학교 제1회 졸업생인 ㈜동일기계공업 박장식 대표가 지난 11월 29일 2021학년도 모교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박장식 대표는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온정으로 크고 작은 기부 활동을 이어 왔으며, 모교인 용문중학교와 2001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1천만 원 의 발전기금을 기탁해 왔다.

㈜동일기계공업은 자동차 파워핸들, 공조밸브 등 차량용 첨단 부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국내에서 중견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도 우수한 기술력과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강소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 대표가 그동안 기탁한 발전기금은 2019년 해외문화 체험학습(중국) 등 일반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교육적 체험활동, 교복·체육복 등 의류, 1인 1기 교육기자재 구입, 학교운동장 정비 지원 등 교육 활동과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됐다.

박장식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고향에 있는 어린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고향을 사랑하고 자신의 삶을 슬기롭게 개척해가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진원 교장은 "전 세계에 걸친 코로나의 장기적 확산 등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고마운 마음을 베풀어주신 박장식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고향과 후배를 염려하는 마음에 깊이 공감하며, 기탁해 주신 발전기금은 학생들이 학업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