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평화센터 개관·전국구 대회 성료·인천지구 재설립 등 청년포교 성과
만해평화센터 개관·전국구 대회 성료·인천지구 재설립 등 청년포교 성과
  • 예천신문
  • 승인 2022.06.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화 대한불교청년회장

2021년 2월 제31대 대한불교청년회 회장으로 선출된 장정화 회장이 청년포교 활성화를 발원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장정화(호명면) 회장은 대불청 첫 여성 회장으로 회원과 집행부의 소통 문제를 개선하며 서울 성북구에 조성된 만해평화센터 개관식과 전국만해백일장, 불교박람회, 전국불교청년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그리고 군에 입대한 청년불자들이 신행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군종특별교구와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불자들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지역사찰, 단체, 청년회, 불교학생회 등과 인연을 맺도록 하는 청년포교·전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포교 프로그램도 개발하기로 했다. 불자로 알려진 국악가수 권미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고 지속적인 불자 감소와 지도스님 부재 등의 문제로 1997년 활동을 중단했던 대불청 인천지구도 26년 만에 재설립했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섰다. '산타 스님과 함께하는 영등포 쪽방촌 동지팥죽나눔 행사', '쪽방촌 자비의 연탄나눔 행사에 참여했으며 노숙인들의 청결과 건강을 위한 '희망의 의류 전달식' 등도 진행했다.

지난 5월에는 인도 분황사 낙성식 및 개원법회에 참석해 녹야원, 마하보디대탑, 나란다대학, 죽림정사 등 여러 성지를 순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