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예천군민장학회,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 예천신문
  • 승인 2022.07.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접수, 장학금 8천6백만 원 지급

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는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8월 8일부터 19일까지 ‘2022학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신청을 받는다.

지난 2월 제63차 이사회를 통해 선발계획을 의결하고 ▲대학생 성적 우수(대학교·전문대학교·경북도립대학교) ▲대학(교) 특기생 ▲초·중·고등학교 특기생 ▲우수교직원 등 62여 명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8천6백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재)예천군민장학회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택배를 통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 가능하고 1가구 1명 학생만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생의 경우 자격요건을 갖춰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및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자는 그 금액을 제하고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최종 선발은 서류검토와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개별 통보 및 예천군청과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장학금은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에 개인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다.

김학동 이사장은 “장학사업은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경쟁력 있는 예천군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에 직면해 있겠지만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학업에 정진해 예천군을 빛내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예천군민장학회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예천군민장학회는 2008년 12월 처음 설립되어 지역민과 출향인들이 기탁하는 기탁금 이자 수입으로 매년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명품 교육 도시 예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장학사업과 지역교육 지원사업을 확대해 지역 교육 경쟁력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