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면 출신 장성덕 씨 시조집 발간
감천면 출신 장성덕 씨 시조집 발간
  • 예천신문
  • 승인 2022.10.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 삼강나루/ 강바람도 쉬어가고// 막사발 막걸리는/ 나그네 발 잡더니// 지금은/ 사공도 떠나고/ 빈 주막만 외롭다.'('삼강주막' 전문)

감천면 진평리 출신의 장성덕 시조시인이 최근 시조집 '알바트로스의 꿈'을 열린출판에서 펴냈다.

이번 시조집은 △1부 알바트로스의 꿈 △2부 회룡포에 피는 꽃빛  △3부 봄이 오는 길목  △4부 새별오름으로 나눠져 있으며 모두 90여 편의 시조가 담겼다.

장성덕 씨는 "우리의 정서를 나타낼 수 있는 훌륭한 문학장르를 잘 가꾸고 발전시켜, 날로 발전하고 있는 한류의 대열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흥렬 시조시인은 "외적인 형식은 물론 문장의 구성 등 내적 짜임새에 더하여 비유, 이미지, 메시지 등을 충분히 발휘하여 독자에게 사유의 세계를 넉넉히 제공한다"고 평했다.

이석규 문학박사는 "그의 사유 세계는 고향과 사람에 대하여, 민족과 전통문화 그리고 국가에 대하여 무한한 사랑과 열정으로 가득하다. 게다가 자유를 표방하는 낭만주의적 사고 함께 꿈과 웅지(雄志)를 소중히 여겨 끝없이 추구한다. 굳건한 인내로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하는 창의적 세계관이 그의 작품세계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약력>

예천초·예천중·대창고·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학과 졸업 △신한은행 서소문 지점장 역임 △㈜성신엔스텍 부사장 역임 △(사)한국시조협회 사무총장 역임 및 감사, 한국문인협회 시조분과 회원
(사)한국시조협회 시조문학상 작품상 수상, 대은시조문학상 작품상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