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어르신복지예술단 주최 어르신 효 한마당 잔치 '성황'
경북도어르신복지예술단 주최 어르신 효 한마당 잔치 '성황'
  • 예천신문
  • 승인 2022.11.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어르신 효 한마당 잔치가 지난 18일 오후 예천읍 예천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경북도어르신복지예술단(단장 이창희) 주최·주관, 경상북도·예천군·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 최병욱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도기욱 도의원, 권혜자 교육장, 전재업 부군수, 권창용 예천문화원장, 이태현 예천군노인회장, 김성일 예천상락회장, 이달호 예천농협조합장, 김민식 예천축협조합장, 이성화(김형동 국회의원 부인) 여사, 이미영 석송회장,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 토속아리랑보존회 최수인 회장과 회원들의 국악과 퓨전디스코 장구 공연이 펼쳐졌다.

전재업 부군수와 최병욱 군의장은 최월분(95세), 최덕분(94세) 어르신에게 명아주 지팡이를 선물하고 건강백세를 기원했다.
 

이창희 단장
이창희 단장

이창희 단장은 "어르신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자리인 만큼 마음껏 즐기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지나정 아코디언 연주와 트로트 신동 우효빈, 가수 배일호·최지현·안태진·이한경·미아 씨가 무대에 올라 열창을 펼쳐 어르신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물했다.

한편 예천 어르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에 뽑혀 초청된 가수 배일호 씨는 "사랑하는 동생 이창희 단장은 평소에도 어르신들을 잘 모셔 칭찬이 자자한 것으로 안다. 앞으로도 이 단장이 하는 여러 봉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수상자>

◇군수 표창패/ △배하나(가수) △정영순(소백산쑥돈) 
◇국회의원 표창패/ △우항구(예천군) △이희준(안동MBC리포터) △임휘삼(예천미술협회장)
◇군의장 표창패/ △박은설(단원) 씨에게 군의장
◇교육장 표창패/ △박서현(예천초4)
◇예술단장 표창패/ △김수일(한국폐차장 대표) △안태진(사무차장)
◇효행 장학금(30만 원)/ △황우석(예천초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