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병주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예천신문
  • 승인 2022.11.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풍면 출신의 국회 국방위위원회 소속 김병주 민주당 의원이 쿠키뉴스가 선정한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혔다.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국회 상임위 소속 여야 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민생현안 및 공공성,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한 깊이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 기여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특히 치열한 정쟁 속에서도 국민을 대변하고 국민을 위하는 모습을 보인 이들에게 가점이 부여됐다.

김병주 의원은 국방위 민주당 간사로 국정감사에서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지적해 법과 제도, 예산을 통한 실태 개선에 주력했다.

특히, 국정감사 기간 중 발생한 현무Ⅱ 낙탄사고에 대한 실태 및 후속조치 진행 상황 파악에 힘썼으며, 용산 대통령 집무실 이전 예산과 한미일 연합훈련의 '친일 국방'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를 펼쳤다. 아울러 서해공무원 피격사건 및 북한어민 북송과 관련한 사실확인에 초점을 맞춰 국정감사를 진두지휘했다.

김 의원은 "국내외 정세가 어지러운 가운데 우리가 가진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게 최우선이란 마음가짐으로 국감에 임했다"며 "국민을 지키는 안보에는 여야가 없는 만큼 분열이 있어선 안 되고 국회서 토론하고 합의점을 찾는 새로운 정치를 만들겠다는 포부로 매 순간의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