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기부액 4,470만 원 돌파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액 4,470만 원 돌파
  • 예천신문
  • 승인 2023.01.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고향 살리는 1석 3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해주세요

출향인들 기부 행렬이 이어지면서 17일 현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액 4천4백70만 원을 돌파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다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는 이를 사회 취약계층과 지역 주민의 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또는 농협은행이나 지역 농·축협에서 기부할 수 있다.

기부에 동참한 출향인은 △(사)예경포럼 유재수 이사장 2백만 원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3백만 원 △(주)세일해운 윤종락 대표(전 재경용궁면민회장) 5백만 원 등 고액 기부자뿐만 아니라 소액 기부자를 포함해 총 1백30명이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예천군 경제 마중물 역할은 물론 세액공제와 특산물까지 받을 수 있어 1석3조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기부금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출향인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직영 인터넷 쇼핑몰인 예천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삼강나무캠핑장 할인권, 예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예천장터 쿠폰의 경우 추가 결제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답례품을 고를 수 있어 다른 지자체와 답례품 차별성을 확보해 눈에 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