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세무서 1일 명예세무서장 위촉 …세무행정 현장 체험
영주세무서 1일 명예세무서장 위촉 …세무행정 현장 체험
  • 예천신문
  • 승인 2023.03.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권병원 권규호 원장
▲영주세무서 1일 명예세무서장으로 위촉된 권규호(오른쪽) 예천권병원장.
▲영주세무서 1일 명예세무서장으로 위촉된 권규호(오른쪽) 예천권병원장.

예천권병원 권규호 병원장이 지난 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영주세무서로부터 일일 명예세무서장으로 위촉되어 세무서장 직무를 수행했다.

국세청에서는 각 지역별로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온 모범 납세자나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자 등을 선정해 일일 세무서장으로 위촉하고 있다. 선정된 명예세무서장은 하루동안 세무서장의 집무를 직접 수행하고, 세무서의 여러 부서를 순시하는 등 세무 관련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날 권규호 병원장은 고병재 영주세무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명예세무서장의 첫 번째 업무로 영주세무서 유공공무원과 장기근속공무원 등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세무서의 업무 결재와 각 부서 순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권규호 병원장은 "일일 명예세무서장을 체험함으로써 국세행정을 집행하는 영주세무서 직원들의 노고와 애로를 이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며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고병재 세무서장님을 비롯하여 국세행정에 힘써주시는 모든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읍 동본리 예천권병원 전경.
▲예천읍 동본리 예천권병원 전경.

예천권병원은 예천군내의 유일한 급성기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12명의 의사와 9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지역보건의료의 충추적인 역할로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분만취약지 분만산부인과 운영, 소아청소년과 운영 등 공공의료 사업에도 큰 역할을 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