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을 보호하는 힘!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노인을 보호하는 힘!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 예천신문
  • 승인 2024.06.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노인전문보호기관 주관....
노인보호 실무협의체 구성원 및 노인복지업무 종사자 300여명 참석

 

노인을 보호하는 힘! 바로 우리안에 있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황은정)이 주최한 '제8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이 13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학동 군수, 김한수 경북경찰청 생활안전부장, 윤영돈 예천소방서장, 예천불교사암연합회 현종 스님, 노인보호전문기관 운영위원인 보문사 도문 스님, 이태현 예천군노인회장, 경상북도 4개 노인보호전문기관장, 황은정 관장 및 시설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에 앞서 장현지(경북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예종(김천대학교), 손정훈(남부노인보호기관), 장지연(의성경찰서), 권우정(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 이영미(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기화(봉화군노인복지관), 경상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 및 선산실버타운,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등이 단체 부문 표창, 윤은교(구미시 진미동), 이동현(상주시청), 문효숙(경산시 치매센터), 김혜인(고령군 운수면)씨 등이 공무원 부문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김윤주(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장순양(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김양숙(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 송순홍(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씨 등이 "귀하는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협조하여 오셨으며, 특히 노인학대 예방 및 근절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기여하신 공이 크므로 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김철문 경북경찰청장 표창을 김한수 생활안전부장이 전수하고 위로.격려했다.

 

김학동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위해 경북의 중심! 도약하는 예천을 방문해 주심에 깊은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리고, 어르신들의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애쓰고 앞장서 주신 공로로 수상하신 유공자 여러분들 그동안 수고 많으셨고, 통계에 따르면 한 해 7천여건이 학대사례로 판정되는 안타까운 현실에 노인의 존엄과 인권을 지키느라 수고하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학대피해 어르신, 나아가 학대의 위험에 직면한 모든 분들의 인권이 존중되고 일상의 행복을 누릴수 있도록 우리모두 어르신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의견과 요구를 경청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사랑이 될 수 있고 학대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노인인권과 학대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에는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울진.영덕.청송.포항.경주.울릉),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문경.상주.구미.김천.성주), 남부노인전문기관(칠곡.고령.영천.경산.청도), 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안동.영주.봉화.예천.영양.의성) 등 4개 노인보호전문기관이 노인을 학대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황은정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신체적 확대, 성적 학대, 방임, 정서적 학대, 경제적 학대, 유기 등에 관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