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엄마.아빠가 아이와 함께 지켜나가는 우리나라 전통문화! 전통된장 가르기 체험
MZ 엄마.아빠가 아이와 함께 지켜나가는 우리나라 전통문화! 전통된장 가르기 체험
  • 예천신문
  • 승인 2024.06.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문 금당실 소소금당 전통된장 가르기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애자)는 13일 ‘용문 금당실 소소금당 전통된장 가르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지난 3월 ‘MZ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금당실 소소금당 전통된장만들기’체험에서 담근 된장이 숙성되면서 진행되었다. 전통된장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던 호명가족봉사단 회원들과 호명 주민들 15팀이 참가했다.

 

부모와 아이들은 함께 된장을 장독에서 퍼 간장과 분리하고, 메주가루를 섞어 넣으면서 된장의 농도를 맞추고, 분리한 간장과 된장을 통에 담았다.

호명가족봉사단 김연향 회장은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만든 된장과 간장으로 맛있는 요리를 하면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조애자 이사장은 “요즘은 전통 먹거리인 된장을 만들어볼 기회가 많이 없어서 이번 기회가 우리나라 전통 장 만드는 법도 배우면서 아이와 함께 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리라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도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