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폰카
휴가 후 꼼꼼한 차량 정비로 교통사고 예방을
 유홍년
 2012-08-24 16:45:51  |   조회: 2690
첨부파일 : -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산으로 바다로의 휴가를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휴가를 떠날 때 차량을 정비한 것과 같이 바닷가나 계곡에서 지친 자동차도 꼼꼼히 정비한다면 정비 불량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예방 할 수 있을 것이다.

해변가를 달렸거나 바다 모래 바람에 오래 노출되었던 차량은 소금기로 인해 차량 부식이 생길 수 있으니 구석구석 깨끗이 세차하는 것은 기본이다. 또한 휴가지에 오래 주차 해 둔 자동차는 무더위로 엔진이 과열됐을 수 있으며 뜨거운 노면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자주 밟으면 브레이크패드와 라이닝이 가열 돼 급제동을 해도 제동거리가 길어져 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브레이크 또한 점검해야 한다. 비포장도로를 주행 할 경우 타이어에 박힌 작은 조각으로 인해 서서히 바람이 빠져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타이어를 점검하는 것도 빠트릴 수 없다. 이처럼 휴가를 다녀온 차량이라면 기본적으로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점검은 교통사고 예방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장거리 휴가를 떠나기 전에는 다른 준비와 함께 차량도 점검을 하지만 휴가를 다녀 온 후에는 일상으로 돌아오기가 바빠서인지 차량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으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교통법규 준수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차량 정비라는 점을 간과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2012-08-24 16:45:51
210.95.226.2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