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대회 성황'
`예천군 여성대회 성황'
  • 백승학 기자
  • 승인 2010.09.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7개 여성단체 6백여명 참석

‘여성이 함께 만들어 나가요!  더 큰 예천’을 슬로건으로 한 제15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2010년 예천군 여성대회가 16일 오전 11시 예천읍 청복리 군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숙자)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김영규 군의장, 김예희 예천교육장, 정상진*도기욱 도의원, 군의원, 이한성 국회의원 부인 이은희 씨, 각급 기관단체장, 여성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관내 18개(석송회 포함) 여성단체 회원 6백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행사로 펼쳐진 예천군장애인협회 도깨비 난타 팀의 박진감 넘치는 공연과 황성 씨가 지휘를 맡은 다문화센터 이주여성들의 합창이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1부 개회식에서는 각 여성단체 회장 및 기 입장식을 시작으로 유공회원 및 외조상, 잉꼬부부상 시상식이 있었다. 

정숙자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제 여성의 역할은 양성평등을 넘어 국가의 주역으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며 “다 함께 힘을 모으고 스스로의 능력을 키우며,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살기 좋고 인정 넘치는 풍요로운 예천건설을 위해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이현준 군수, 김영규 군의장의 격려사와 축사가 있었으며,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한마음대회에서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경기를 즐기며,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
□군수표창
조순점(농가주부모임), 박연희(여성자원봉사회), 권순옥(새마을부녀회), 홍의숙(여성의용소방대), 김남순(맑고푸른예천21)

□여성단체협의회장상
▲외조상: 김영복(지보면 소화리) ▲잉꼬부부상: 안호기, 바츠키몽투님(보문면 산성리) 이장민,  마이리님(용궁면 무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