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예천신문
  • 승인 2011.01.0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1년 신년사 … 조용래 재구예천군민회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예천군민과 출향인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다사다난이란 말을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었던 한해였던것 같습니다.

G20 서울정상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한국의 국격과 위상을 한 차원 높여 우리에게 기쁨과 희망을 안겨준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북한의 우리 해군 초계정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의 잇따른 도발은 우리에게 분노와 경각심을 일깨워준 암울한 한해였습니다.

우리가 인식했던 북한과의 평화유지는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 넘는 온도차가 있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배추파동과 구제역 전국 확산 등 극복해야 할 어려운 난관이 많아서 어느 해보다 힘든 한해를 보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세계가 인정하는 국난극복의 저력이 있기에 새로 시작하는 신묘년에는 새로운 다짐과 각오로 꿈과 희망을 갖고 새해를 맞이합시다.

새해를 맞아 국내외적으로 극복해야 할 어려움도 많이 산재해 있지만 우리가 바라는 꿈이 있고 나아갈 희망이 있다면 우리는 얼마든지 희망속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는 준비하고 노력한 자에게만 희망과 풍성한 결실을 안겨다 줍니다.

밝고 희망찬 우리의 미래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는 확신과 자신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데 힘과 지혜를 모읍시다.

끝으로 예천군민과 출향인 모두의 새해 소망이 뜻대로 이루어 지고 여러분의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