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10일 예천진호양궁장에서 전국남녀초등학교 양궁대회 개최
4월 8~10일 예천진호양궁장에서 전국남녀초등학교 양궁대회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11.04.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예천읍 청복리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제22회 전국 남녀 초등학교 양궁대회가 열린다. 예천군은 한국 양궁의 미래를 책임질 전국의 초등학생 양궁선수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경기를 치르도록 지난 14일부터 양궁장 내 시설물 정비·점검은 물론, 시가지 환경정비, 숙박·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교통시설물 정비 등 선수단과 관광객들의 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국도 및 시가지 주요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하고 경기장 시설물인 전기·방송 및 전광판 시스템 점검, 참가선수단 안전사고 예방 계획, 방역활동 등을 강화하고 있다. 또 시가지와 식당, 숙박업소에 환영 현수막을 부착하고, 위생업주들의 친절 교육, 자발적인 참여 유도 등 대회분위기 조성과 친절한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는 이번 대회를 비롯 제43회 전국 남여 양궁종합선수권대회 등 총 6회의 전국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여섯 차례 전국양궁 대회에 선수와 임원, 관광객 등 5천여 명이 지역을 찾아올 것으로 예상돼 약 40억원의 경제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며 “철저한 대회 준비로 참가 선수단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이미지 제고와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