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염원, 도청유치 3주년 기념, 예천곤충엑스포 성공 기원
2011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 대성황
통일염원, 도청유치 3주년 기념, 예천곤충엑스포 성공 기원
2011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 대성황
  • 예천신문
  • 승인 2011.05.3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쓰기, 풍선날리기,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와 예천신문사가 공동 주최한 ‘통일 염원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가 지난 달 28일 오전 예천읍 동본리 예천청소년수련관 광장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과 국민통합,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 다짐, 경북도청 유치 3주년 기념, 군민 화합을 기원하는 등 더욱 의미 있게 치러졌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 김영규 군의장, 김상우 예천경찰서장, 도기욱*정상진 도의원, 안희영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안홍기 농협군지부장, 정창모 예천노인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민 등 2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김도영 협의회장
◇ 이현준 예천군수
김도영(예천신문 대표) 민주평통 예천군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행사는 다 함께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다지고, 내년에 개최될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 기원과 도청유치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행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살리고 예천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격려사에서 “이제 3년 후면 도청 이전은 현실로 다가오고 우리 예천은 여러분 앞에 경상북도 균형발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며 “오늘 대회가 통일 염원을 다시 한 번 다지고 내년에 개최될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위해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한성 국회의원
◇ 김영규 군의장
이어 이한성 국회의원과 김영규 군의장도 축사에서 뜻깊은 대회를 축하했으며, 참가자들은 통일염원*도청유치 3주년 기념*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 기원 풍선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행사 취지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주최 측에서는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 2천여명에게 2012 예천곤충이오엑스포 기념티와 생수를 무료로 나눠줬으며, 푸짐한 경품의 주인공을 가리는 경품 추첨 시간도 가졌다. 또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기원 및 평화통일 소원쓰기를 통해 군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로 승화시켰다.

한편 이날 걷기대회는 민주평통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와 예천신문사가 공동 주최했으며, 예천군*예천경찰서 후원, (주)경한코리아*도진환컬렉션*(주)트렉스타*동일기계공업(주)*우일음료(주) 협찬으로 치러졌다.

예천경찰서, 예천군해병대전우회, 예천모범운전자회,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경북본부 예천지부에서는 행사 안전에 많은 협조를 했으며, 예천군보건소에서는 건강체험부스를 마련해 흡연 예방과 금연 상담, 구강보건 상담,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 홍보 등을 펼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