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정
1기 블로거단은 앞으로 1년간 경북과 관련된 문화, 산업, 관광, 축제 등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공식 블로그 ‘두드림(blog.naver.com/pride_gb)’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경북도는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경북도 블로그를 통해 블로거 희망자를 공개 모집하고 56명의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13명을 선발했다.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달 문을 연 경북도 블로그 두드림은 경북정체성 슬로건 공모 대상 수상작인 ‘천년의 두드림(Do Dream)’에서 따온 것으로 도민의 꿈과 희망을 이루자는 뜻을 담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이날 블로거 위촉장을 수여한 뒤 “경북의 아름다운 명소와 정겨운 삶의 이야기 등 경북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알찬 정보를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최근 애플 아이폰의 새로운 지도에 독도가 ‘다케시마’로 표기돼 논란이 된 것과 관련, 블로거단에게 SNS를 통한 ‘독도 지도 배너달기’ 확산 운동을 제안하기도 했다.
1기 두드림 블로거 이나희 씨는 “경북의 구석구석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고, 독도 지도 배너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면서 온라인 독도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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