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신문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 이끈다
지역신문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 이끈다
  • 예천신문
  • 승인 2012.09.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신문협회…전국 이통장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전국 시·군·구에서 활동하는 10만명의 이장, 통장들이 한국지역신문협회 소속 지역신문을 정기구독하는 등 유기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발전에 적극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기초지방자치단체인 시·군·구에서 발행되는 지역주간신문 1백64개사의 연합체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정태영)와 역시 시·군·구의 최말단 행정기관인 이장, 통장 10만명의 결합체 사단법인 전국이통장연합회(회장 이중규)는 지난 10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우림라이온스밸리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이통장연합회가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이통장 연합뉴스'에 기사를 제공하고 연합회는 해당 지역정보를 교류함은 물론 정기구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정태영 회장은 “지역신문의 가장 중요한 독자층인 이장통장님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방자치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 식구인 지역신문과 이통장님들이 상호협력으로 큰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이통장연합회 김용완 사무총장(경기 남양주시 통장협의회 회장)도 “지역 일을 하는 이통장들은 중앙지나 지방지가 아닌 지역신문에서 많은 정보를 얻는다”며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지역신문과 이통장들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자기 고장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이통장연합회가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이통장 연합뉴스'는 10월 초 창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