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고 여러분이 미래산업의 희망..."
"농업고 여러분이 미래산업의 희망..."
  • 예천신문
  • 승인 2013.04.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 '안동 한국생명과학고 특강'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19일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를 찾아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경북도가 농어촌 고령화, 농가인구의 지속적 감소, 농가소득 양극화 심화 등에 따라 미래 경북 농어업을 이끌어갈 정예인력 양성을 위해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북농어업 청년리더 1만명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특강에는 재학생 3백50여명, 학부모 1백여명, 학교 관계자 50여명 등 5백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에서 김 지사는 농어업계 고등학교를 육성하기 위한 시책과 계획을 설명하고, 특히 독일의 마이스터고와 학생들의 진학 실태를 예로 들면서 우리나라의 학력 인플레이션의 심각성에 대해서 역설했다.

김 지사는 “경북농어업 청년리더 1만명 양성 프로젝트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들을 농업경영자로 육성하기 위해 3년 영농 후에 경북대 농산업학과에 무시험으로 입학할 수 있는 특례를 부여하고, 경북형 마을영농CEO로 활동할 수 있도록 농민사관학교 교육지원 등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FTA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어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젊고 유능한 여기 이 자리에 있는 학생 여러분이 열심히 해 미래 농업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경북농어업 청년리더들을 미래 경북농어업을 이끌어갈 핵심인력으로 육성해 경북농민사관학교와 더불어 미래 경북 농어업과 농어촌을 책임질 양대 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관용 경북지사는 특강에 앞서 화훼실습교육에 참관해 학생들과 화분을 만들면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