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예천군민의 날 행사 `성황'
김선도 회장 이임, 박찬중 회장 취임
재경예천군민의 날 행사 `성황'
김선도 회장 이임, 박찬중 회장 취임
  • 예천신문
  • 승인 2013.05.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도 재경군민회장.(이임회장)
제26회 2013 재경예천군민의 날 행사를 겸한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1일 경기도 과천관문체육공원에서 열렸다.

▲박찬중 재경군민회 취임회장.
최상호 상임부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군민회기 입장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1부 의식행사는 사무국 이국종 씨가 사회를 맡았다.

▲이상연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
먼저 이현준 군수는 그동안 남다른 고향사랑으로 군민회 발전에 앞장서며, 고향의 명예를 드높인 최혁영(기업인) 고문과 안상구(기업인)·김용호(변호사) 씨에게 각각 자랑스런 출향인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현준 예천군수.
김선도 군민회장은 군민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동일기계부품 박장식 대표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예천군청 김영미(총무과), 박광호(농정과) 씨에게 각각 모범 공무원패를 수여했다.

▲이한성 국회의원.
재경예천군민회 장학위원회(위원장 박찬중)에서는 출향인 자녀 15명(각 70만원)에게 총 1천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선도 군민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향 예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서로 화합하며, 군민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모두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 며 “대한민국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정도로 재경예천군민회를 반석 위에 올려놓으신 선후배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마음속에 간절히 가고 싶은 고향을 간직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라며 “고향 예천을 위해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권점숙 군의장은 ‘고향의 봄’ 노래로 축사를 대신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차기회장 당선자 보고와 함께 김선도 군민회장은 차기 제30대 박찬중(예천읍 출생) 회장에게 군민회기와 추대패를 전했으며, 최경원·김완일 감사에게 선임패를 각각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박찬중 차기회장은 큰절로 취임회장으로서의 각오를 다졌으며, “재경출향인들의 상호 친목과 화합을 통해 낙후된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펼쳐 나가는 것이 군민회의 설립 목적인 만큼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최상호 수석부회장, 손경목 상임부회장, 송재홍 사무국장 등 차기 임원진에 대해 각각 임명패를 수여했다.

2부 행사에는 중요무형문화재 경기민요 제57호 이수자인 최수인 씨와 예천군전통소리문화예술보존회의 국악공연이 펼쳐졌으며, 권태성, 민서희 씨가 초청가수로 출연해 열창으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체육대회에서는 배구와 협동심 계주, 배구공 차고 달리기, 4백m 트렉 계주 등 다양한 경기로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이상연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은 출향회원들의 화합을 위해 12개 읍면에 각각 50만원씩의 성금을 전달했으며, 이임하는 김선도 회장에게 공로패를, 취임하는 박찬중 회장에 대해 축하 꽃다발을 전했다.

재경예천군민회 여성위원회에서는 불우이웃돕기 일일찻집을 열어 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도 재경군민회장을 비롯한 이한성 국회의원, 권중섭·황병태·장명석·변우량·박대일 고문, 이상연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 홍성칠 국민권익위 부위원장, 김윤주 군포시장, 이성 구로구청장, 김종창 카이스트교수, 이수창 정심회장, 김영득 재부예천군민회장, 전재영 재구예천군민회장, 우성구 재부천향우회장, 김학동 예경포럼대표, 김용호 변호사, 황성재 변호사, 권기선 치안감, 오창근 전예천경찰서장, 재경군민회 임원진, 출향인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예천에서는 이현준 예천군수, 권점숙 군의장을 비롯한 정상진·도기욱 도의원, 김영규·안희영·황재도·이형식 군의원, 박석우 농협군지부장, 이달호 예천농협장, 김일한 지보농협장, 김장식 예천축협장, 12개 읍면장, 권종항 녹색희망연합회장, 김종기 군번영회장, 안성식 환경실천연합 군회장, 김태호 재향군인회장, 읍면기관단체장 등 2백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