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고 육상경기대회 개막
전국 중고 육상경기대회 개막
  • 예천신문
  • 승인 2014.04.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도 열전 돌입

예천군에는 18일부터 4일 간 한국중고육상경기연맹(회장 정한) 주최로 제43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 겸 제2회 전국 초등학교 육상 경기대회가 3천여명의 선수,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됐다.

이번 육상대회는 역대 대회 최다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초등부 1백27개 팀, 중등부 2백17개 팀, 고등부 1백26 팀 등 전국의 4백70여개 팀 2천여명이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경기는 중·고등학교 선수들을 대상으로 최고 권위의 육상대회로 한국 육상을 짊어지고 나갈 미래의 꿈나무를 발굴할 수 있는 대회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진행은 남녀 초․중·고등부로 나눠 1백m, 1백10m 허들 등 트랙 경기와 장대높이뛰기, 멀리뛰기, 세단뛰기, 원반던지기 등 28개 종목으로 남녀 초중고생 2천1백82명의 선수가 출전해 본인의 기량을 맘껏 발휘한다.

군은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시가지 주요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하고 경기장 시설물인 전기 방송 및 전광판 시스템 점검, 참가선수단 안전사고예방 계획, 방역활동 등을 강화했다.

특히, 숙박업․음식업 종사자에 대한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바가지 요금 근절 및 식중독예방을 중점 지도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해에도 3개 육상대회를 유치해 3천6백여명이 다녀가 11억원의 경제유발효과를 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또, 연이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6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제18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준비에 만전을 기해 명실상부 육상의 메카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