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용문면에 도서 기증
군포시 용문면에 도서 기증
  • 예천신문
  • 승인 2014.06.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용문면(면장 김한기)과 자매결연 한 군포시 광정동주민센터(동장 이광열)에서 용문면을 찾아와 도서 3천여권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이현준 군수, 권영일 부의장, 김한기 용문면장 등 관계자와 군포시에서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한 이광열 광정동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

군포시 광정동에서는 지난 3월부터 `책 읽는 도시' 답게 도시와 농촌이 책을 매개체로 하나가 되고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지혜 나눔 릴레이를 광정동 관내에 3차에 걸쳐 책 기증식을 가진 바 있다.

올 해 마지막 4차 기증을 의미 있게 자매결연 한 용문면 농촌 아이들이 꿈과 감성을 키우고 생활상식을 쌓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들을 위한 창작동화와 성인 도서 등 3천여 권을 기증하게 된 것.

이날 기증받은 책은 용문군립어린이집과 용문금당실지역아동센터, 용문마을도서실인 느티나무 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군포시 광정동은 2001년 4월 1일 자매의 연을 맺은 이래 용문사에서 상부댐에 이르는 산책길에 자매결연 기념 고로쇠, 단풍나무길을 조성한 바 있으며, 매년 자매도시 간 축제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김치팔아주기, 사과따기 체험행사, 각종 농산물 판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전국에서 유일하게 4선 시장으로 용문면 출신인 김윤주 시장이 재선됨에 따라 여러 교류행사와 농산물판매 등 각종 교류가 더욱 왕성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