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한마음대회 개최
군민 한마음대회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14.06.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새마을회 주최 `웅비예천 건설 다짐'

웅비 예천 건설을 위한 군민 한마음 대회가 지난 16일 예천군새마을회(회장 박병창) 주최로 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권점숙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초정 권창륜 선생, 예천읍 우계리 태생의 석호진 LG디스플레이(주) 노동조합 위원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 새마을가족 등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행사로 지보면 매창리 가 고향인 박미영 씨와 문연주 씨가 초청돼 열창으로 흥겨움을 전했으며, 영천 아리랑태무시범단의 태권무 시연이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기쁨을 선물했다.

본 행사는 안동 MBC 박종선 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박병창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한마음 대회를 통해 새마을 회원은 물론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결속을 다져 신 도청 시대의 중심도시 예천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강조하고 “이 자리가 서로 이해하고 더불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에서 “뜨거운 애향심과 수준 높은 군민의식을 갖고 한마음으로 굳게 뭉쳐 새 경북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비상하는 행복 예천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서예가인 초정 권창륜 선생이 군민 화합의 글귀를 담은 서예 포퍼먼스를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화합의 꽃에 한마음으로 생명의 물을 주는 행사를 통해 서로의 결의를 다졌다.

3부 행사는 개그우먼 김보화 씨가 초청돼 ‘웃는 인생, 성공비결’이란 주제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재치 넘치는 유머와 입담으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송재봉 보문면새마을협의회장과 김성심 호명면 새마을부녀회장의 군민화합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이 있었으며, 한마음으로 새마을 노래를 부르고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 건설을 위한 새마을 가족들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예천읍새마을부녀회원들이 참석자들을 위해 냉차로 정을 나눴으며, 석호진 LG디스플레이(주) 노동조합 위원장의 고향사랑에 힘입어 노동조합에서 참석자들에게 롤케익 1개씩을 선물했다.

LG디스플레이(주)와 노동조합은 예천읍 우계리 태생의 석호진 위원장이 가교 역할을 맡아 예천군과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