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주 군포시장 취임
김윤주 군포시장 취임
  • 예천신문
  • 승인 2014.07.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장으로 당선된 용문면 태생의 김윤주(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이 1일 오전 10시 군포시청 대강당에서 제14대 군포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선6기 시장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군포시민과 관내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시도의원 공직자 내외빈 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윤주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다시 한 번 기회를 준 군포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며 4년 간 군포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특히 민선6기 중점 사업으로 안전한 도시의 건설과 일자리가 넘쳐나는 행복한 군포시를 만들기 위해 28만 군포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그는 “`정직과 청렴', '소통과 공감'이라는 시정운영 방침을 제시하고, `군포시가 최고의 청렴한 도시', `책 읽는 행복 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공업단지를 재정비해 군포시가 재정적,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히고 “기업유치에도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또 “청소년 교육에 재원을 지원해 아이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소외 받는 이 없는 차별화된 맞춤형 복지의 실현과 맞벌이 가정을 위한 야간보육시설의 확충 및 자립을 위한 생산적 복지정책의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어 그는 “유능한 인재 발굴을 위해 청소년 교육 사업에 대한 투자 및 평생학습교육도시의 기반을 구축하고, 문화 예술인을 위한 지원 사업과 지난 6월 25일 문화관광부가 주최하는 `2014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지로 선정된 만큼 군포시가 대한민국 책의 중심도시를 대표하는 도시로 거듭나게 해 문화 콘텐츠 산업의 기반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문화 군포를 건설하겠다”는 등 안전, 교육, 문화, 경제, 복지 등 5대 공약을 토대로 민선6시 시정 로드맵을 밝혔다.

한편 김윤주 군포시장은 민선 2∼3기에 이어 5∼6기 등 모두 4번째 당선된 자치단체장 사상 첫 시장이 됐다.

김 시장은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초등학교를 졸업한 노동자 출신이다.

김 시장은 7남매의 장남으로 용문면에서 출생해 어린 나이에 상경해 가난한 집안 생활을 책임지며 가장 노릇을 할 정도로 생활력과 책임감이 남달랐다.

이후 김윤주 시장은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범양냉동' 용접공으로 입사해 한국노총 경기남부지역지부 의장을 맡으면서 노동운동에 깊숙이 관여했다.

특히 김윤주 군포시장은 민선2기 노동자 출신으로는 최초로 자치단체장에 출마해 당선되면서 정치권은 물론, 노동계로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면서 모두 4번의 당선 기록을 세우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