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면 은풍골사과 탑푸르트단지 회원
사과재배 선도농 현지 연찬교육 실시
하리면 은풍골사과 탑푸르트단지 회원
사과재배 선도농 현지 연찬교육 실시
  • 예천신문
  • 승인 2014.10.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리면 은풍골 사과 탑프루트 단지(회장 이충교) 회원 50여명은 지난 7일 의성과 포항 사과 재배 선도 농가를 방문해 현지 연찬 교육을 했다.

이번 현장 교육은 최고 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매월 추진해 오고 있는 현장 컨설팅의 일환으로 단지 회원들은 타 지역 선도농가의 재배 기술과 유통방법 등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어 자발적으로 적극 교육에 동참했다.

이충교 회장은 교육에 앞서 “탑프루트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지에서 생산된 과일을 크기, 당도, 색도, 안전성 등 최고 기준에 따라 엄격히 선별하여 출하하는 과실로 은풍골 사과 탑프루트 단지가 이러한 과실을 생산할 수 있는 단지로 선정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지난 3년 간 아낌없이 지원한 농촌진흥청과 예천군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은풍골 사과 탑프루트 단지는 지난 2012년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농촌진흥청 탑프루트 생산사업 3단계 시범단지로 선정되었으며 올해까지 3년 간 총 4억 5천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최고 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시설과 장비를 보강하고 생산과 유통에 필요한 자재 등을 공급받고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관계기관으로부터 최고품질 재배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현장 컨설팅과 우수지역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받아 수량과 품질을 향상시켜 참여 농가의 소득이 20% 정도 향상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