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궁 친선 교류전
한일 양궁 친선 교류전
  • 예천신문
  • 승인 2014.11.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 이현준)이 마련한 2014 한·일 양궁 친선 교류전이 지난 21일부터 3일 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됐다.

이는 지난 2011년 2월 28일 한국중고양궁연맹과 (사)일본 전국고등학교체육연맹 양궁전문부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 고등학교 남녀 최강팀을 초청해 일본에서 양국 간 교류전을 개최해왔다.

올해부터는 양국이 상호 방문을 통해 기량을 향상시켜 나가기로 합의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개최하게 됐다. 이번 교류전에 한·일 남녀 선수 1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올림픽라운드 방식으로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열전을 치렀다.

한·일 양궁 친선 교류전은 지난 2011년부터 한·일 양국의 양궁발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회로써 그 동안 일본을 방문해 교류전을 치른 바 있으며 특히, 지난 8월말 한국 고등학교 선수들이 일본을 방문 압도적인 실력으로 한국양궁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교류전을 주관한 한국중고양궁연맹 회장인 이현준 예천군수는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으면서 국내선수간 대회는 자칫 자만심에 빠져 국제 경쟁력을 잃을 수 있으므로 이 같은 교류전을 통해 세계 선수들의 발전상을 보면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우리나라 양궁선수들이 더욱 기량을 연마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