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 단축 마라톤대회
제1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 단축 마라톤대회
  • 예천신문
  • 승인 2015.02.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km, 10km `충효의 고장 예천에서 열려'

전국 각 학교를 대표하는 중·고등학교 선수, 임원 3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4일 ‘제1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 단축 마라톤대회’가 충효의 고장 예천군에서 개최됐다.

한국중고육상경기연맹(회장 정한)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중등부 5km, 고등부 10km 구간 단축 마라톤으로 예천읍 예천청소년수련관을 출발해 남본삼거리, 예천수도관리단, 예천교 제방도로, 예천여고, 공설운동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는 총 45개 팀 3백명이 출전하여 개인과 소속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벌였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경북도청의 새 도읍지인 예천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실력을 맘껏 펼쳐 좋은 성적을 기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명으로 붙여진 ‘도효자’는 조선 철종 때 효성이 지극하여 호랑이도 감동시킨 일화가 전해지는 인물로 예천이 ‘효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효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붙여졌다.

■10km 대회성적
<개인전 남고부>
△1위: 양치호(서울체고, 31분 41초) △2위: 소유준(서울체고) △3위: 이광식(단양고)
<남고 단체전>
△1위: 서울체고 △2위: 배문고 △3위: 단양고
<개인전 여고부>
△정다은(충남체고, 35분 36초) △이희주(진건고) △3위: 정혜원(오류고)
<여고 단체전>
△1위: 김천한일여고 △2위: 오류고 △3위: 충남체고

■5km 대회성적
<개인전 남중부>
△1위: 양명언(경북체육중, 16분 07초) △2위: 신용민(배문중) △3위: 서원광(경북체육중)
<남중부 단체전>
△1위: 경북체육중 △2위: 배문중 △3위: 경기체육중
<개인전 여중부>
△김진주(경북체육중, 17분 57초) △2위: 김수연(신정여중) △3위: 박서연(신정여중)
<여중부 단체전>
△1위: 신정여중 △2위: 간석여중 △3위: 동인천여중
<지도자상>
장동영(서울체고) 송정헌(김천한일여고) 이재남(경북체육중) 엄순현(배문중) 정영희(신정여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