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출신 부산갈매기들 흥겨운 잔칫날
예천출신 부산갈매기들 흥겨운 잔칫날
  • 예천신문
  • 승인 2016.05.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5차 재부예천군민회 정기총회 및 군민의 날 성황

 예천출신 부산갈매기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인 재부예천군민회 제35차 정기총회를 겸한 군민의 날 행사가 지난 5월 1일 부산 서구 서대신동 구덕체육관에서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정기총회는 △회기 입장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자랑스런 출향인상 시상 △감사장 수여 △개회사 △축사 △격려사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손상선 군민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우리들의 축제다. 그동안 타향살이에서 겪은 서러움과 외로움, 상처받은 마음을 서로 달래고 위로하여 우리 모두가 치유를 받는 힐링의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창수 예천군부군수는 "예천군민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시는 출향인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향 발전과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부예천군민회 초석을 다진 초대회장 전해수 고문은 96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아 격려사를 통해 군민회 발전과 고향 예천 발전을 기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한성 국회의원, 도국환 부의장, 황성일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장도 군민회 발전을 기원하는 축하 인사를 건넸다. 특히 이날 재부예천군민회는 오는 7월 30일부터 17일 동안 열리는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입장권 1천매를 구매해 고향 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정기총회에 이어 2부 체육행사에서는 읍면별 대항으로 △어르신 달리기 △힘센 달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열띤 응원 속에 펼쳐졌으며, 3부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첨에서는 군민 회원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을 연출했다.

 이날 전경섭 용궁면회장, 이종열 전 호명면회장, 권성진 전 효자면회장, 정중원 예천산악회장이 자랑스런 출향인상을 수상했으며, 이정숙 예천읍 이사, 정남규 효자면 이사, 문철희 은풍면 이사, 엄재석 풍양면 총무가 손상선 회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한편, 이날 이한성 국회의원, 박창수 부군수, 도국환 부의장, 황성일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장, 손경목 재경예천군민회 수석부회장, 황병길 재대구군민회장, 장연환 재경남군민회장을 비롯한 출향단체 회장, 인근 시군 출향인 회장, 예천군 12개 읍면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들도 행사장을 찾아 자리를 빛냈다.

 <종합 성적>
 △1위: 풍양면 △2위: 감천면 △3위: 은풍면

 <노래자랑 성적>
 △1위: 보문면 △2위: 은풍면 △3위: 지보면

 <행운권 추첨>
 △대상: 권기연(예천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