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지속적 향상
민원행정서비스 지속적 향상
  • 예천신문
  • 승인 2002.12.1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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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불편한 점은 꾸준히 개선
군이 민원행정 서비스와 관련해 군청을 찾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서비스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올 한해동안 군청 민원실을 방문한 5백명의 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서를 배포해 이 가운데 33.4%인 1백67명의 응답자에 대한 응답내용을 분석한 결과로 조사 결과 나타난 만족도는 전화연결 및 접수처리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응답자의 94.9%였고 민원실 환경부문에 대한 만족도가 92.4%, 그리고 공무원의 민원 응대태도와 신속 정확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81.9%로 나타나 지난해에 비해 0.5∼2% 정도 서비스 수준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또 민원처리를 위해 응답자의 19.7%가 재방문했던 경우가 있었다고 응답했으며 그 사유로는 구비서류 미비와 담당자 부재시 업무대행 미흡, 부서간 업무협조 지연 등의 사유로 나타났다.

또 민원인이 가장 불만스럽게 여기는 분야로 주차시설 부족문제를 들었고 이의 개선을 위해 장기주차 통제와 전용주차장 확대 및 철저한 운영을 들었다. 군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민원환경과 민원 서비스 개선에 힘쓰는 한편 민원인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에 대해서는 개선토록 해 최상의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민원행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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